본문 바로가기
경제 상식

토스뱅크로 환테크하기! 환전 수수료 없는 외화 통장

by 엉클리암 2024. 8. 16.
728x90

올해 토스뱅크는 외화 환전 시 수수료를 완전히 없애며 금융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. 이제 토스뱅크를 통해 외화를 매수하고 매도할 때, 수수료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수수료 무료 혜택을 통한 환테크로 토스뱅크의 외화통장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.


환전 수수료 없는 외화통장

토스뱅크는 올해 1월 18일 달러 등의 주요 외화를 매수할 때와 매도할 때 모두 환전 수수료를 무료로 하겠다고 선언하였습니다.

출처: 토스뱅크 홈페이지


따라서 현재 토스뱅크 외화통장은 살 때와 팔 때 모두 환전 수수료가 없습니다. 오직 매매기준율만 적용되어 고객이 불필요한 추가 비용 없이 외화를 거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. 일반적으로 환전할 때 매매 기준율과의 차이로 발생하던 수수료를 완전히 없애 고객에게 가장 유리한 환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 통화별 수수료, 환급 수수료, 보관한도도 모두 없습니다. 이 서비스는 출시 석 달 만에 100만 계자를 돌파하며 소위 대박을 터트렸습니다.

신한은행_SOL트래블_체크카드
출처: 신한은행 홈페이지


현재는 물론 토스뱅크만의 서비스는 아닙니다. 토스뱅크에 환전 수수료 무료 서비스가 출시된 이후로 은행권에서도 유사한 서비스가 연이어 출시됐습니다. 신한은행의 'SOL 트래블 체크카드', KB국민은행의 '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' 등이 그 예입니다. 시중은행도 토스뱅크를 의식하지 않을 수 없었던 것입니다.

자동 모으기 및 환율 알림으로 최적의 환전 타이밍 포착
환율은 지속적으로 변동합니다. 따라서 내가 원하는 환율이 되었을 때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토스뱅크는 '자동 모으기''환율 알림 받기' 기능이 있어. 최적의 환전 타이밍을 잡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. '자동 모으기'는 설정한 환율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외화를 구매하며 '환율 알림 받기'는 원하는 환율에 도달했을 때 알림을 보내줍니다. 이렇게 두 가지 기능을 활용하면 환율이 유리할 때 외화를 효율적으로 매매할 수 있습니다.

 

토스뱅크 외화 모으기 서비스 정해놓은 주기, 기간, 금액 및 환율 범위에 따라서 자동으로 원화 통장에서 자동환전 입금하는 서비스입니다. 매일 오전 10시의 토스뱅크 전신환매도율 기준으로 시작되고, 주말, 공휴일에도 진행되니만큼 환율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없을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. 단, 이 시점에서 조건을 만족하지 않으면 환전은 미처리되고 당일 재시도는 없습니다.

외화통장으로 해외 결제 및 현금 인출
해외에서의 결제는 토스뱅크 체크카드와 외화통장을 연동하여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. 굳이 해외여행이나 해외 직구를 위한 카드를 새로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.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해외에서도 수수료에 대한 걱정 없이 현지 통화로 결제할 수 있으며 지원되지 않는 통화의 경우에는 달러로 자동으로 환전됩니다. ATM 출금도 가능합니다. 또한 외화통장은 충전한도나 미지원 통화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.

토스뱅크_외화통장_환전
토스뱅크 외화통장에서 환전 수수료 무료로 환전하기


환테크 전략

환테크의 핵심은 외화를 매수할 때와 매도할 때 차액을 노리는 것입니다. 토스뱅크의 수수료 무료 시스템을 활용해서 환율이 유리할 때 외화를 매수하고 나중에 환율이 상승했을 때 이를 매도하여 차익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. 토스뱅크는 24시간 외화환전이 가능하므로 가장 최적의 매매 타이밍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. 또 여행 경비나 해외 직구를 위해 외화를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. 참고로, 토스뱅크 외화통장의 금리는 0%입니다.

토스뱅크 외화통장은 복잡한 환전 수수료와 우대율 없이 간편하게 환전과 환테크를 가능하게 합니다. 이 시스템을 통해 수수료 걱정 없이 마음껏 환테크 할 수 있고 해외 결제 및 현금 인출을 할 수 있습니다.

728x90